• 목록
  • 아래로
  • 위로
  • 0
  • 제르엘
  • 조회 수 17
  1. 예... 종강했습니다. 사실 저번주에 했는데 학술기행 답사지 쓰느라 사실상 어제 한 기분입니다.
  2. 그래서 그 학술기행이 어디냐... 중국 동북 3성 지역이요. 만주 지역이 한국, 중국 근현대사의 성지인지라 기대 중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수년 째 베이퍼웨어로 남아 있는 Project Historia의 첫 글로 올려보겠습니다.
  3. image.png.jpg故 제르엘 연속출석(2021. 12 .18. ~ 2026. 06. 17.), 여기 잠들다. 웃긴 건 그날 스포어 접속은 했었습니다. 스포어 들어와서 아이콘 구경은 했으면서 출석 체크는 안 눌렀더라고요.

  4. 이제 종강도 했으니 NAS 정리, 음악 라이브러리 구축, 블로그 재가동 같은 것도 해야 하는데... 이놈의 귀찮음이 문제입니다.
  5. OCI가 갑자기 ARM 인스턴스 프리 티어 한도를 반토막냈습니다. 덕분에 시험 기간 동안 인스턴스 줄이고 내리고 아주 난리를 쳐야 했습니다. 일단 블로그 자체는 내부망에 옮겨놓긴 했는데, 아직 Docker 컨테이너 전환은 안 했습니다. 어차피 보는 사람도 없는데 천천히 해야죠 뭐.
  6. 삼성 하는 짓거리가 짜쳐서 내년 초부터 천천히 사과농장 재건 및 Apple 생태계 복귀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맥북 가격이 인상됐네요? 네오가 100만원, 에어가 200만원, 프로가 300만원부터 스타트하는, 예견된 재앙이 펼쳐졌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청천벽력이었죠. 내년 초에 학생 할인+에어팟까지 얹어서 사려고 했는데 갑자기 가격이 떡상을 해 버렸으니까요. 그래서 결국...

    image.png.jpg

    급하게 하이마트에서 M5 프로 깡통 취소 물량 집어왔습니다. 뒷감당은... 시장 안정되면 투자하려고 쟁여두고 있었던 KOFR ETF 싹 다 팔아야죠 뭐...
  7. 국가장학금 신청하는 거 깜빡해서 등록금을 일단 제 돈으로 막아야 하는데 학술기행 비용에 노트북까지 사는 바람에 지갑이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그나마 공익 구르면서 적금 모아둔 게 어느 정도 상술한 ETF 형태로 남아 있어서 다행입니다.
  8. 원래 쓰던 노트북이요? 리눅스 머신으로 전역시키든가, 저전력 서버로 굴리든가 해야죠. 침수 이력 있는 녀석이라 언제 터질지 모르긴 합니다만.
  9. 아무튼 전 잘 지내고 있습니다.

 

+) 생각해 보니까 학자금 대출이 있었네요? 등록금은 학자금 대출로 막은 뒤 후지급되는 국가장학금으로 자동 상환되도록 해야겠습니다.

이니스프리님 이니스프리 포함 1명이 추천

추천인 1

작성자
제르엘 119 Lv. (0%) 1441620/115200000EXP

mochasyrup_G.jpg

아마도 야옹시티 벌레타입 짐-리더

사용 포켓몬: 매시붕, 페로코체, 비퀸, 레디안, 도나리, 메가자리

객원 멤버: 라란티스, 아리아도스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