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
- 이니스프리
- 조회 수 990
안녕하세요?
제가 현재는 듀얼 모니터 + USB 보조 모니터 구성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동일한 모니터를 듀얼로 구성한게 아니고 메인모니터만 피벗이 되다보니 작업에 불편한 점이 있어서
동일한 모니터 듀얼로 갈지, 아니면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구성으로 갈지 고민이 되어 질문을 드리게 되었네요 ㅠㅠ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은 글들이 있더군요!
https://sir.kr/cm_free/1426603
https://xetown.com/topics/594255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3107823
대체로 영화감상에는 와이드 모니터가 우세한 것 같고,
여러 창을 띄워놓고 작업하는 것은 듀얼이 우세한 것 같네요 :)
그리고 제 생각으로는 긴 문서작업에는 피벗 > 와이드일 것 같네요.
추가로 고려해야될 부분이 다음과 같겠네요 ^^
1. 고해상도의 듀얼 모니터를 그래픽 카드가 버텨줄 수 있는지?
2. 소프트웨어와 구형 그래픽카드에서 와이드 모니터를 정상적으로 지원하는지?
저는 문서작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당분간은 많이 바쁠 것 같아서 동영상 감상에는 큰 의미를 둘 수 없겠네요 ㅠㅠ
그리고 평소에는 데스크탑에 듀얼로 연결해서 사용하다가,
화상회의가 있으면 노트북을 메인 모니터에 연결하고, 우측 모니터에 데스크탑을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하네요.
(데스크탑은 PC-Fi 구성이 되어 있는 관계로 마이크를 연결할 수 없네요 ㅠㅠ)
당분간은 일과시간 내에 화상회의의 비중이 높을 것 같네요 :)
와이드 모니터 중에서도 동시에 2개의 PC의 HDMI 등 신호를 받아서 두 화면을 띄울 수 있는 것도 있다고 알고 있네요.
결론적으로 제 환경에서 듀얼 vs 와이드 모니터 중에 어떤 것으로 가는 것이 좋을지 여쭤볼게요!
답변 달아주실 분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그럼 굿밤 되세요 :)
작성자
댓글 17
역시 피벗 가능한 듀얼이 가장 현실적이겠죠?
HDMI 스위처도 알아봐야겠네요 :)
말씀하신대로 HDMI 포트가 1개인 경우도 있더군요 ㄷㄷ
감사합니다 ^^
스위치랑 피씨랑 돌려가면서 쓰는 모니턴데, 늘 뺐다 꽂으려니 죽을맛이더군요.
그래서 스위쳐를 샀죠(찡긋
존재하지 않는 스티커입니다.
그래서 멀티 작업 같은 경우 (인터넷+문서 작업, 동영상+인터넷, 게임+인터넷 등등) 한쪽을 참고용으로 띄워놀 때 매우 유용합니다.
문서 작업 같은 경우에는 피벗 기능이 크게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단순한 문서작업이라면 와이드 모니터에 여러페이지가 나오도록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저 작성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지만 코딩같은 세로로 이어지는 작업을 할 때는 피벗기능을 이용해 세로로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와이드 모니터는 글쎄요.. 영화볼 때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와이드 모니터 + 피벗기능이 되는 일반 16:9 모니터 조합을 추천드립니다.
제 경우는 PC로 영화를 잘 안 보기 때문에 와이드는 큰 의미가 없겠네요 ㅠㅠ
와이드 + 16:9 조합이라면 와이드를 메인으로 사용하라는 말씀으로 이해했는데요~
그런데 와이드가 메인이라면 16:9는 너무 우측(또는 좌측)으로 치우쳐있지 않을까요??
/ ——— 요런 형태로 놓거나 아님 저라면 16:9 모니터는 아예 피벗되어 있는 상태로 둘것 같습니다!
아예 피벗 상태로 두는 방법도 있군요 ㅎㄷㄷ
피벗 상태로 트리플로 가고 싶은 마음도 있었는데 책상의 구조상 어려울 것 같네요 ㅜㅜ
죄송하지만 / ——— 형태라는게 어떤 방식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ㅠㅠ
맛점 드세요~!
와이드를 센터에 놓고 메인으로 사용하고, 16:9를 좌측에 보조용으로 놓으란 말씀이신거죠??
구입하기 전에 배치 방법을 연구해봐야겠네요~
좋은 오후 되세요 :)
존재하지 않는 스티커입니다.
그외에 다른 문제가 없다면 보조모니터에 모니터암 하나 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피벗이란게 단순히 화면을 돌려서 사용하는건데... 굳이 피벗 기능 모니터를 따로 구매하실 이유는 없을거 같아요.
예전에 다니던 회사에서는 19인치 듀얼로 사용했었고 집에서는 27인치 1개로 사용했는데.... 27인치가 크기는 크지만 멀티로 이것저것 하기에는 19인치 듀얼이 더 편하더라구요.
모니터암도 고려해보겠습니다!
메인과 보조모니터가 사이즈가 상이하다보니 활용도가 살짝 떨어지기는 하지만
피벗이 가능하다면 그래도 지금보다는 낫겠네요 :)
맛점 드세요!
존재하지 않는 스티커입니다.
전 피벗 가능한 모니터 두대를 사다가 모니터암에 연결하는 방식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구형 그래픽카드라도 듀얼모니터는 버틸 수 있을거고, 문서작업시는 모니터 하나를 피벗모드로 돌려놓으면 될거고요.
또 적당한 hdmi 스위쳐를 하나 사셔서 모니터 하나에 부착해두시고 놋북-데탑 전환을 쉽게 하는 방법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