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이런 스터디는 처음으로 쓰는거네요 ㅎㅎ

 

2016-07-05 20;14;10.PNG

 

처음 3D 설정 관리를 들어가시면 이런 창이 나옵니다.

제일 먼저, CUDA-GPU: 어떤 그래픽카드를 사용할 것 인지 선택하는 것이에요! (모두 체크 하시는게 간편합니다)

DSR-매끄러움: DSR 요소와 관련이 되어있는데 해상도를 늘리면 화면이 매끄럽지 못한데, 그래서 한번더 텍스쳐를 입혀줍니다.

DSR-요소: 해상도를 늘려줍니다! 5가지 정도의 배수가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자세한 것은 다른 게시물에 서술하겠습니다.

링크: https://studyforus.com/index.php?mid=study&document_srl=3381

가상 현실 사전 렌더링 프레임: 간단하게 설명하면 화면을 미리 읽어두는 것이에요! 1로해두면 1장, 2로하면 두장 이렇게 되면 화면이 부드럽게 출력되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다중 디스플레이/혼성 GPU 가속: 매우 매우 간단하게 설명하면 렌더링, 익스퍼팅같은 GPU 사용을 많이하는 프로그램에 시간을 절약시켜 줍니다!

다중 프레임 샘플링 AA: 안티앨리어싱이기도 합니다! MSAA와 성능이 유사하지만 프레임저하가 적습니다! 저는 비추천 합니다.

삼중 버퍼링: 수직 동기화랑 연관이 있습니다! 흔히 '버프' 라고도하는데요! 프레임을 더욱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수직 동기화: 흔히 끄라고 하는데 사용자 마다 다른거 같습니다! 모니터가 표현 할 수 있는 만큼만 내보내서 그래픽카드를 그만큼 쉬게해줍니다! 수직동기화를 끈다면 더 높은 프레임이 나올수 있지만 그에 따라 티어링(테어링) 현상이 일어납니다! 티어링(테어링)현상은 간단히 말하면 가로 세로로 화면이 깨진다고 보는게 편합니다!

쉐이더 캐시: 남는 메모리를 사용해서 프레임 로딩속도를 올려줍니다! 고사양이시다면 키시는것도 좋습니다.

스레드(Thread) 최적화: 사용중인 CPU 코어들을 최적화 시켜주는 기능 입니다! 추천드려요

앤티앨리어싱-모드: 앤티앨리어싱은 품질이라보시면됩니다! 게임에서 화면이 깨져보이는것들(계단 현상)을 없애기위해 사용합니다.

앤티앨리어싱-설정: 계단현상을 줄여주고 매끄러운 라인을 넣어줍니다.

앤티앨리어싱-투명도: 물체를 부드럽게 뭉개서 날카로운 부분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눈이 덜 아파요.

앤티앨리어싱-감마교정: 색채의 품질을 올려줍니다!

앤티앨리어싱-FXAA: 앤티의 기능 중 하나입니다. 계단 현상을 줄여줍니다.

앤티앨리어싱의 기능은 좋지만, 그만큼 성능을 더 많이 잡아먹는걸 알아두세요!

 

batman_aa.jpg

앤티앨리어싱의 종류들입니다.  

 

앰비언트 오클루젼: 간단하게 설명하면 면과 면이 만나는 곳을 어둡게 해서 그림자를 넣어줍니다! (프레임 저하가 심합니다.)

screen1.jpg

이방성 필터링: 멀리있는 사물을 선명하게 보여줍니다.

전원 관리 모드: 그래픽카드의 전원 관리를 통해 성능을 조절하는데 사용합니다! 최고 성능과 적응 모드가있습니다.

최대 사전 렌더링 프레임: 그래픽카드가 프레임을 뽑기 전에 CPU가 준비할수 있는 프레임 수를 제한 합니다! (낮을수록 순간적인 반응이 필요한 게임에 끊김없이 작동 합니다)

텍스쳐 필터링은 품질이 아닌 프레임에 영향을 줍니다!

텍스쳐 필터링-삼선형 최적화: 간단히 설명하면 왜곡이 심해서 과부하 현상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쓰는 기능 입니다. 끄면 성능은 낮아지고 화질은 좋아집니다.

텍스쳐 필터링-음성 LOD 바이어스: (단어부터 어렵네요 ㅋㅋㅋㅋㅋ) 이방성 필터링이랑 관계 있어요. 가까이 있는건 선명하게 멀리 있는건 살짝 희미하게! 원근법이라 보심됩니다. 이방성 필터링과 함께 쓰세요 눈이 호강 합니다.

텍스쳐 필터링-이방성 샘플 최적화:  이방성 필터링의 최대치를 제한해서 성능을 올려줍니다! 멀리 있는게 뭉개져 보입니다.

텍스쳐 필터링-품질: 스크린샷을 위한다면, 고품질 게임플레이를 위한다면 고성능을 추천합니다. 고품질이 더편했어요 저는

 

추가.

 

2016-07-05 21;08;08.PNG

 

2016-07-05 21;08;15.PNG

 

2016-07-05 21;08;23.PNG

게임할 때 프레임 저하는 최소화 하면서 계단현상은 줄여본 3D설정법입니다! 참고하실분은 참고하세요.

 

너무 길게 쓰기도 했고 제목과 다르게 간단한 설명이 아니네요 ㅠ 많은 오타와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들이 많은 점 죄송합니다 ㅠㅠ 있는 그대로 쓴것도 / 제가 아는 것 대로 쓴 것도 있고 여러 지식을 찾아쓴 것도 많습니다!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작업 완료] 설 명절 맞이 서버 업데이트 안내 3 마스터 마스터 24.02.11.17:21 985
공지 [중요] 호스팅 만료와 관련하여 일부 수칙이 변경됩니다. 4 마스터 마스터 23.01.14.02:23 4666
38 [3] php의 문자열 출력하기 (줄바꾸기, echo, print 등등) 2 wikiowner 21.03.06.18:54 521
37 [Selenium] proxy를 사용하지 않고 개발자도구에서 Network 탭의 로그를 얻기 image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21.03.06.23:35 1579
36 [미디어위키 번외] 제가 유지보수 중인 나무마크를 홍보(?)합니다. 10 image title: 은메달도다 21.03.11.01:23 889
35 php의 숫자 연산자 image wikiowner 21.03.13.15:50 416
34 [Swift] ARM 맥에서 Cocoapods 사용하기 3 네모 네모 21.04.04.13:36 534
33 [CSS] 웹폰트 선언하기 1 네모 네모 21.04.09.17:03 426
32 0. 행의 분리 및 결합 / 멀티라인 문자열 image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21.04.18.11:53 456
31 집에서 서버 돌려도 괜찮을까요? 13 NoYeah NoYeah 21.05.12.23:50 3161
30 [Design] 금은동 색상코드 3 image 네모 네모 21.05.14.22:41 2211
29 [Python] 그누보드 자동 글 작성 + 멀티 파일 업로드 스크립트 1 image 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 21.05.16.09:32 23713
28 [PHP] Attribute image 네모 네모 21.08.14.17:01 488
27 [PHP] 생성자 승격 2 image 네모 네모 21.09.30.09:55 562
26 [최적화] 중첩 반복문은 안감을 두껍게 짜야한다. 5 image 네모 네모 21.09.30.09:55 1293
25 30. 밀도에 대해 알아보시츄 image 국내산라이츄 국내산라이츄 21.10.19.23:40 3333
24 31. EC50과 IC50이었츄 12 image 국내산라이츄 국내산라이츄 21.10.31.23:32 2635
23 32. SMILES였츄 image 국내산라이츄 국내산라이츄 21.11.12.11:45 408
22 33. 그래프 이론이었츄 4 image 국내산라이츄 국내산라이츄 21.11.12.12:56 915
21 34. 단백질이 접히는 과정츄 5 image 국내산라이츄 국내산라이츄 21.11.16.12:38 3374
20 35. FASTA와 FASTAQ 파일이었츄 image 국내산라이츄 국내산라이츄 21.12.09.13:27 2966
19 36. Bradford assay였츄 4 image 국내산라이츄 국내산라이츄 21.12.28.12:12 2453